지식경제부 주최 'WORD CLASS 300'프로젝트 지원대상 기업 선정
윤리경영

윤리경영이란 회사 경영 및 기업 활동에 있어 기업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경영 정신을 뜻합니다. 즉, 기업의 법적 책임 준수는 물론이고, 법적 책임이 없는 경우에도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적 기대를 기업의 의사 결정 및 행동에 반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SILKROAD의 모든 임직원은 윤리적인 경영 활동으로 기업의 도덕적ㆍ법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올바른 가치관과 건전한 윤리 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을 진행하는 등 윤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SILKROAD는 다음과 같은 윤리강령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리강령

  1. 임직원 준수 사항
    · 임직원은 회사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를 유지하며 업무 관련 제반 법규와 회사 규정을   준수한다.
    · 임직원은 회사의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를 공감하여 업무 방침에 따라 각자에게 부여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
    임직원에 대한 약속
    · 회사는 임직원에 대해 부당한 차별 대우를 하지 않고 모두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한다.
    · 회사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해 노력한다.
  2. · 회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한다.
    · 회사는 혁신적인 연구 개발 활동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3. · 경쟁사와의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부당하게 경쟁사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약점을 이용하지 않는다.
    · 회사는 협력회사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동반 성장을 추구한다.
  4. · 회사는 지속적인 성장과 건전한 경영 활동을 통해 주주와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 회사는 정확한 경영 정보를 기준에 맞게 작성하고 재무 상태와 경영 성과 등 관련 정보를 법규에 따라 투명하고 성실하게 공시한다.
  5. · 회사는 국가 및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제반 법규를 준수한다.
    · 회사는 고용 창출, 조세의 성실한 납부 및 사회 공헌 등을 통해 국가 경제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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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1. SILKROAD는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제보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 SILKROAD는 제보자에 대한 부당한 대우 및 불이익 등을 가하지 않으며, 제보자의 신분 및 제보 내용과 관련한 비밀은 철저하게 보호됩니다.

3. 제보 내용은 작성 가이드를 참고하여 최대한 자세히 기재해주시고, 다만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제보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조사가 불가능한 경우
  나. 제보 내용이 허위 사실 또는 근거 없는 비방, 험담 등으로 판단될 경우
  다. 당사가 법적으로 조치할 수 없는 제3자 또는 퇴사한 임직원에 대한 비위 행위 등인 경우
  라. 제보 내용과 관련하여 외부 기관을 통해 사건(소송, 고소 등)이 진행 중인 경우
  마. 제보 내용에 대한 조치가 행해졌음에도 동일한 내용에 대해 제보한 경우

4. 이는 SILKROAD의 책임 부서 관리하에 독립적으로 처리되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접수 확인 → 제보 내용 검토 → 상담 및 조사 진행 → 결과에 대한 조치 및 통보 등>

이용안내

· 수집 항목 : 성명, 이메일, 휴대폰 번호
· 수집 목적 : 제보에 따른 민원 처리 및 처리 결과 회신
· 보유 기간 : 위 목적 달성 시까지 보유하며, 제보 확인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항목은 필수 항목입니다.(성명과 휴대폰 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제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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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 작성 가이드

* 제보 내용은 아래 제보 작성 가이드를 참고하여 최대한 자세하게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보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을 경우 조사가 지연되거나 보류될 수 있으며, 근거 없는 비방이나 험담 등은 처리되지 않을 수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 회사는 제보자의 신분을 노출하지 않을 것이며, 제보 내용 및 관련 조사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목

00팀 김00의 거래처와의 부당한 거래 내용을 제보합니다.

제보 내용

· 제보 대상이 언제, 어디에서 어떠한 문제를 일으켰는지 최대한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적어주세요.
2021. 9. 1 우연히 통화 내용을 듣다가 김00의 납품을 대가로 한 금품 수수 정황에 대해서 알게 됐습니다.

· 이 문제를 어떻게 알게 됐는지, 또 얼마나 지속됐는지 적어주세요.(한번, 일주일, 1개월 이상, 1년 이상 등)
김00이 거래처와 "금품은 잘 받았으며, 계속해서 좋은 관계를 이어 나가자"는 내용의 통화를 하는 것을 직접 들었습니다.
 김00과 같은 팀 이00에게 이런 일이 일상적으로 일어났음을 확인했습니다. (1년 이상 지속)

· 이 문제를 알거나, 알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들을 적어주세요.
같은 팀 이00

· 이 문제에 대해 어떠한 조치를 했으면 좋겠는지 의견을 적어주세요.
인사 징계를 원합니다.

· 이를 입증할 만한 구체적인 자료 등이 있으면 첨부해 주세요. (녹취 자료, 문서, 카드 결제 내역, 문자 내역 등)
녹취 자료를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