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SILKROAD 뉴스
첫 번째 강의는 입사 초기에 가졌던 열정을 찾고, 본인의 업무를 돌아보는
「조직 이해 강화」 수업이었다.
■ 우리 조직의 이해
- 주임 직급에게
바라는 기대와 역할을 찾고 인재상과 비교하여 역량 점검
■ 우리 조직과 나
- 신입사원 때 세웠던 본인의 비전 확인하기
- 조직의 비전에
맞게 성장할 수 있는 요소 찾기
■ 같은 Bridge 찾기
- 자신의 업무와 조직의 방향성을 서로 연결하여 ‘같은 연결고리’ 찾기
두 번째 강의는 조직에서 관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조직∙업무∙팀별 관계 대응 방안을 찾아보는 「관계 이해 강화」 수업이었다.
■ 조직을 위한 관계
- 조직에서 관계의 의미 확인
- 조직 내
선배, 상사와 자신과의 관계를 파악
■ 업무를 위한 관계
- 팀 내 업무를 분류하고 업무 협업 관계도 작성
- 효과적인
업무를 위해 업무 대상에 맞는 관계 대응법 찾기
■ 팀워크를 위한 관계
- 팀워크의 중요성 이해
- 자신이 팀에 기여하여 팀워크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도출
세 번째 강의는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위한 절차와 시간 관리 방법을 학습하는 「업무 이해 강화」 수업이었다.
■ 업무 처리 프로세스
- P-D-S 사이클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수립
- Plan:
계획, Do: 실행, See: 확인
■ 효율적인 시간 관리
- 업무를 위한
효율적인 시간 사용 방법
- 시간낭비
진단을 통해 상황에 따른 효과적인 업무 방법 학습
■ 도전적 업무 수행
- 성공적인
업무를 위한 일 처리 방법 토의
■ 협업 업무 수행
- 주임 직급에게 필요한 “협업” 알기
네 번째 강의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경쟁 요소를 찾고 미래를 위한 자기 관리법을 찾는 「자기계발
강화」 수업이었다.
■ 변화 속 자기 관리
-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 관리 방법 찾기
■ 조직 내 자기 관리
- 조직 내 조화를 이루기 위한 행동 계획 수립
- 조직 내 자기계발을 위한 계획 수립
■ 미래성 자기 관리
- 자신만의 마인드 컨트롤 방법 찾기
-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사이클 도출
다섯 번째는 팀미션을 통해 조직 활동을 체험하고 팀워크를 강화하는 「Team Building」 수업이었다.
■ Team
Building
-
공동체 훈련, 협업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시너지 이해
-
동료간 역할 분담과 협력을 통한 열정 및 동료애 고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