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센터
- SILKROAD 뉴스
실크로드시앤티,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실크로드시앤티|2024/01/10
실크로드시앤티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2016년부터
임금, 일과 생활의 균형, 고용 안정성 등을 기준으로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의 기업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부당해고, 직장 내 괴롭힘 등 노동관계법 위반사항을 결격 요건에 추가해 해당 기업을 제외하고 현장 전수 조사를 실시하는
등 심사 절차를 더욱 강화해 총 533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인증
유효 기간을 1년에서 3년으로 확대했다.
2024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실크로드시앤티는 급여와 인센티브가 동종업계 최고 수준이며, 결혼 예정 임직원 주택 자금 최대 1억 원 내 대출 및 이자 지원, 자녀당 최대 1,000만 원 출산 지원금 지급 등 청년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인재 육성 및 연구 개발 분야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다. 신입사원 입문 교육과 현장 직무 교육, 직급별 워크숍, 직무별 사외 위탁 교육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기숙사 운영, 패밀리 데이&캐주얼 데이 운영, 멘토링 제도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어 왔다.
한편 실크로드시앤티는 2016년, 2022년에도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에는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는 등 청년 친화 기업으로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복지 제도를 운용하며 직원과 회사의 동반 성장을 이뤄 나갈 예정이다.